개인정보처리방침
소셜게임의 한계를 넘다!

(주)플레이독소프트(이하 "회사")는 이용자(이하 “이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할 수 있는 정보(이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회사의 모바일 게임 서비스 (이하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하고 이를 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 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사전고지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2. 유료정보 이용에 대한 문의처리 및 계약이행 분쟁처리, 결제환불 등 고객 서비스 제공

3. 새로운 서비스 및 신상품 이벤트 정보 등의 안내

4. 기타 컨텐츠 제공 및 인증 서비스(ID/PW찾기 등)




제2조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① 회사는 이용자에 관한 다음 각 호의 정보를 수집 할 수 있습니다.

1. 필수항목

가. 페이스북 연동 게임 : 페이스북 ID 고유번호

나. 카카오 연동 게임 : 카카오 회원번호, 카카오 친구목록, 카카오 닉네임

2. 선택항목

이용자가 회사로 하여금 제3자 소셜네트워크와 커뮤니케이션 하도록 허용하는 경우, 회사는 본 조 제 1호의 필수 정보 이외에 이용자가 해당 소셜네트워크에서 사용하는 이름 및 이메일 주소, 프로필 사진 등과 같이 해당 소셜네트워크에서 회사에 제공하는 이용자에 관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처리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페이스북 계정으로 이용자가 로그인 한 경우, 이용자가 설정해 놓은 정보 공개 기준에 따라 수집하는 개인정보항목이 상이 할 수 있습니다.

② 제 1항의 개인정보 이외에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다음 각 호의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 될 수 있습니다.

1. 필수항목

① 이용자의 휴대폰 단말기 정보(모델명, OS버전, 모바일 펌웨어 버전, 기기고유번호), IP Address, 쿠키, 마지막 접속 위치

② 접속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이용 기록

③ 이용자가 회사의 앱을 통해서 상품을 구매 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어떠한 결제 정보도 수집하거나 보관하지 않습니다.

④ 단,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계정 복구 및 착오 결제로 인한 환불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구매내역을 확인하고 본인이 아닌 타인에 의한 결제 사실확인을 하기 위하여 실명 및 가족관계 증명 등을 이용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회사의 서비스 가입 시 동의절차를 통해 수집

2. 프로모션 및 이벤트 진행 시 별도의 동의절차를 통해 수집

3. 회사와 서비스 제공관련 제휴관계에 있는 플랫폼을 통해 자동으로 수집

4. 서비스 가입, 결제 및 사용 중 고객응대 시 이용자의 자발적 제공 또는 필요에 의해 요청 후 수집




제4조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본 개인정보처리방침 제 2조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각 호 경우에는 공개 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5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회원가입 후 탈퇴 전까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관하며, 이용자가 회원탈퇴를 하거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회사는 약관 및 내부 정책에 따라 부정이용의 방지를 위하여 회원탈퇴 후 3개월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기간이 경과한 후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완전히 삭제됩니다.

② 회사는 수집 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전자상거래법,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률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와 내부방침에 따라 정보보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관련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 각 호 와 같습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4. 방문에 관한 기록(접속 로그, 서비스 이용기록 등): 3개월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① 이용자의 수집된 개인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제 5조 2항 각 호에 따른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② 다음 각 호의 방법으로 파기 합니다.

1.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2.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제7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및 그 행사방법)


①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회사와 서비스 제공관련 플랫폼을 통해 요청하거나, 회사에 직접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직접 요청하여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 할 수 있습니다.

등록되어 있는 본인 또는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1. 가입해지

2.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

②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 제5조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회사는 이용자들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으며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의 정보를 저장하고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서비스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의 모바일 기기/PC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회원의 모바일 기기/PC에 저장됩니다. 이후,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서버는 회원의 모바일 기기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회원의 정보를 확인 후,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프로필 정보 연동 등 맞춤 서비스를 위해 쿠키를 사용하며,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원은 모바일 기기/PC의 설정에서 쿠키를 허용할 것인지 여부를 설정할 수 있으며, 쿠키 역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사용을 허용하지 않는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이용 시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 각 호에 따른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비밀번호의 암호화 : 회사는 서비스 제공관련 제휴관계에 있는 플랫폼 회원의 비밀번호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2. 해킹 등의 대비책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취급 직원의 제한 및 교육 :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본 정책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 여부를 점검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시정조치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이용자의 인터넷상의 문제로 서비스 제공관련 제휴관계에 있는 플랫폼의 계정(ID) 및 비밀번호, 닉네임, 이메일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①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고,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부서명 : 사업운영본부

부서장 : 박종원 이사

전화번호 : 02-511-2142

이메일 : customer@playdogsoft.com

2.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부서명 : 사업운영본부

담당자 : Marina Tikhonskaya

전화 : 02-511-2142

이메일 : customer@playdogsoft.com

② 당사 이외의 공공기관에서 개인정보보호 관련 상담을 원하실 경우 아래의 기관으로부터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내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전화 118




제12조 (기타)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 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링크를 클릭하여 타 사이트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약관사항은 당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③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 받을 권리를 보유하나 이와 동시에 본인의 정보를 스스로 보호하고 또한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본인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관련법령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입력함에 있어 부정한 방법으로 입력하거나 잘못된 정보를 입력함으로써 발생되는 서비스 이용상의 불이익 및 물질적 손해는 전적으로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제13조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7년 10월 30일에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번호 : 2017.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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